« 새벽 3시에 잤는데 아침 8시부터 | Main | 오랫동안 되새김질한 음식이 처음의 맛과 »

읽고 있는 책 소개. 1)

읽고 있는 책 소개.

1) '한 줄도 너무 길다'

류닥의 소개로 알게 된 책. 일본의 하이쿠를 번역한 것인데, 하이쿠는 5.7.5의 운율을 가지는 한 줄짜리 시다. 한 페이지당 딸랑 2개의 하이쿠만이 실려있음. -_-; 그래서 아껴읽고 있음.. -_-;;;

하지만, 책 자체는 멋있다. 뒤에 류시화씨의 글도 멋있고, 간간히 나오는 멋진 하이쿠를 읽을 때면 전율이 느껴지기도 한다. 확실히, 글은 표현력보다는 그 성찰의 깊이가 아름답다.

2) '수학의 역사'

심심풀이 식으로 읽으려고 산 책...인데 심심풀이 치곤 머리를 너무 많이 쓰게 한다. 제목 그대로 수학의 발전 과정을 방대한 연구를 통해 정리해 놓은 책이다. 시기별로 정리가 되어 있는데, 이집트 문명의 수학을 다 읽고 이제 메소포타미아 문명으로 넘어갔다. 잔지식을 얻는 재미가 꽤 쏠쏠한 책.

3) 'Programming Windows, Fifth Edition'

예전에 first edition으로 공부했고, fifth edition은 레퍼런스로만 쓰다가 처음부터 차근차근 다시 읽기 시작했다. 확실히 경향을 반영하는 것이, 유니코드에 대한 설명이 하나의 챕터로 할애될만큼 많은 비중을 차지하기 시작했다는 것. 이전에는 유니코드에 대한 정보는 'Advanced Windows' 같은 책에서만 찾을 수 있었는데.. -_-a 암튼, 생각보다 꽤 재밌는 책이더라... 쿨럭...;;

TrackBack

TrackBack URL for this entry:
http://www.turnleft.org/cgi/mt/mt-tb.cgi/651

Post a comment

About

This page contains a single entry from the blog posted on March 7, 2001 12:00 AM.

The previous post in this blog was 새벽 3시에 잤는데 아침 8시부터.

The next post in this blog is 오랫동안 되새김질한 음식이 처음의 맛과.

Many more can be found on the main index page or by looking through the archives.

Powered by
Movable Type 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