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딧불이의 무덤 | Main |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블루

무라카미 류 지음/한성례 옮김/동방미디어/8500원

고막을 찢을 듯한 음악과 뿌연 담배연기를 헤치며 술기운과 잠기운이 뒤섞인 몽롱한 기분으로 나는 지하 술집의 계단을 비틀거리며 올랐다. 감각은 이미 소진되어 세계는 어느 것 하나 분명하지 않다. 음악 소리는 등 뒤로 멀어졌지만, 귓가에는 여전히 드럼이 울려대는 듯하다. 나는 어두컴컴한 통로를 더듬어 문을 박차고 밖으로 나온다.

갑자기, 달아오른 내 뺨을 차가운 바람이 후려친다. 폐를 훑는 공기의 전율에 초점을 잃었던 시야가 갑자기 선명해진다. 날은 이미 어슴프레 밝아오고 있었다. 온통 푸른 빛이 감도는 세계. 감각 저 편으로 잃어버린 세계가 다시 돌아온 것이다. 세계는 다시, 나의 것이 된다.

류의 새벽도 이런 느낌이었을까.

TrackBack

TrackBack URL for this entry:
http://www.turnleft.org/cgi/mt/mt-tb.cgi/581

Post a comment

About

This page contains a single entry from the blog posted on November 19, 2005 12:00 AM.

The previous post in this blog was 반딧불이의 무덤.

The next post in this blog is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Many more can be found on the main index page or by looking through the archiv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