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악역을 맡은 자의 슬픔 | Main | 슬픈 열대 »

쥬제페, 사로잡힌 남자 이야기

이시이 신지 지음/서혜영 옮김/다우/7000원

가끔은(이 전제는 참 중요하다), 동화란 참 좋은 것이다. 머리 속이 복잡할 때 그저 가벼운 마음으로 읽고 슬그머니 미소 지을 수 있는 이야기란 얼마나 편안한지.

어린 아이들을 위한 동화는 대개 지나치게 교훈적이려 드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순수? 어른들이 말하는 순수는 아이들의 "있는 그대로의 시각"과는 많이 다르다는게 내 생각. 그저 착하기만 한 이야기보다는 "있는 그대로 볼 줄 아는" 어른의 시각이 훨씬 더 순수에 가깝다고 본다. 그리고 동화란 바로 그 있는 그대로 사물을 보는 시각이 담긴 책이다.

쥬제페가 바로 그런 사람. 이것 저것 따지지 말고, 대상 그 자체만으로 몰입할 수 있는 사람의 이야기다. 새앙쥐의 말따마나, "뭔가에 진심으로 사로잡히는 건 말야, 다들 말하는 것만큼 그렇게 어리석기만 한 짓은 아니란 생각이 들어."

TrackBack

TrackBack URL for this entry:
http://www.turnleft.org/cgi/mt/mt-tb.cgi/492

Post a comment

About

This page contains a single entry from the blog posted on February 28, 2003 12:00 AM.

The previous post in this blog was 악역을 맡은 자의 슬픔.

The next post in this blog is 슬픈 열대.

Many more can be found on the main index page or by looking through the archives.

Powered by
Movable Type 3.33